표준약관 제10023호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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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 사업법 및 동 법 시행령에 의하여 신화상사(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 31 조, 동 법 시행규칙 제 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개정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아이디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전자우편 (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7. 홈페이지 :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열람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 대한 홍보 내용
2)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 안내
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4) 고객 상담 서비스
5) 회원 이용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여야 하며, 1개의 주민등록번호에 대해 1건의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 8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아동
6) 기타 회원으로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 10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 13조 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 정보 수집 시 회사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희망 ID
3) 비밀번호
4) E-mail
5) 주소
6) 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4)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회사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4조 (게시물 삭제)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
6)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회사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내용
7)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단, 독자게시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예외를 둔다.
용량이 큰 데이터의 경우 업로드 된 게시물의 수를 제한하며 그 수를 넘을 때에는 서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가장 오래된 게시물부터 삭제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동 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링크하고 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 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간의 관계)
1.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면책 / 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제 13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3.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2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는 신화상사.(전화번호 : 02-2273-6265)를 이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쇼핑몰 신화상사 개인정보 취급 방침

신화상사(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은 원칙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관리하고 있고, 이와 관련하여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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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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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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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가. 회원관리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가입의사 확인,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확인, 법정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확인

나. 서비스 이용 및 이용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다. 마케팅 및 광고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라. 기타
서비스 유효성 확인,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및 교육 콘텐츠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위 제1항과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원칙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는 필수정보로서 수집하며 이용자가 그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가해질 수 있지만, 선택정보 즉,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되는 정보의 경우에는 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필수정보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로그인ID, 비밀번호,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접속로그, 접속IP정보, 결제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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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수집 방법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으로는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를 통해 수집합니다.

다. 이용자의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위 수집항목의 내용을 변경할 때 사전에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기타 정보통신망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지 않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방법


가.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및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은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되었거나, 혹은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의 방법으로는,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이를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예외적 보유

(1) 이용자의 동의
위 가.항에서 정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었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이용자 또는 관계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중 등록 등의 방법으로 부정하게 이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로그인 ID를 1년 동안 보관합니다.

(2)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존
또한 일정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하는데, 그 사유를 예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법령 개인정보의 종류 보존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동 시행령 제41조 제2항(통신사실확인자료) 법 제2조 제11호 가목부터 라목까지 및 바목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2개월
법 제2조 제11호 마목 및 사목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 시행령 제6조 (거래기록)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납세자의 납세 근거자료 등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년
상법 제33조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그 거래사실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해당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5년간 5년

다. 장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없는 고객 및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 ID 및 개인정보를 휴면ID로 별도 관리합니다.
이러한 경우 위 12개월의 기간 도래 30일 전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4.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되,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또한 회사는 위와 같이 동의를 받은 사항 중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별도의 고지 및 동의를 받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경영 효율성의 제고,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위하여 회사 업무의 일부를 외부 전문업체 등 제3자에게 용역을 주어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위탁하게 되는데, 그에 따른 수탁자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KCP) 쇼핑몰 결제 서비스 및 에스크로서비스
㈜굿스플로 택배서비스

회사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수탁자 및 위탁업무의 내용 이외에 추가적으로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처리위탁해야 하는 경우에 사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공개하고 필요한 경우 그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또한 수탁자 및 위탁업무가 변경될 때에도 전술한 공개 또는 동의 절차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라.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정 진행 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권리행사는 회원가입 본인(정보주체)만 가능하며 권리행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
회사 사이트 → 회원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나. 회원가입 해지
서비스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 해지절차를 우선 진행한 후 아래의 절차로 진행합니다.
회사 사이트 → 회원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와 ‘세션’을 운영합니다.
그 중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며, ‘세션’이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 로그인 시간 동안 이용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쿠키’와 ‘세션’을 운영하며, 사용자는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 ‘쿠키’와 ‘세션’의 사용목적
‘쿠키’ 및 ‘세션’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방법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다. ‘세션’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위탁업무를 포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회사운영 서버에서 세션을 생성하여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복호화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실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 하며, 업무용 PC에서는 외부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 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전담조직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부서>
- 전화번호 : 02-2273-6265
- 이메일 : shinhwa-mall@naver.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백운학>
- 전화번호 : 02-2273-6265
- 이메일 :shinhwa-mall@naver.com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국번 없이)182, http://www.ctrc.go.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50-9531, http://www.eprivacy.or.kr


10.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 및 도용
이용자의 로그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유출, 타인의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또는 구매가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이 일방적으로 해지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법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처리방침 적용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적 서비스 중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및 회사의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제휴 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1.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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